반응형

강아지 오줌가리기, 강아지 배변훈련 완벽정리!


강아지 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잘 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순 동물이 아닌 또다른 가족이고 새로운 식구라고 생각한다는것을.. 아이를 키우는것과 같이 강아지를 키우는것은 때로는 힘들지만 주인밖에 모르고 애교를 떨어대는 강아지를 보면 마냥 행복해지고는 하는데요.


강아지 오줌가리기 , 배변훈련




처음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부분, 그리고 반드시 훈련을 해야하는것이 바로 대,소변 가리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이 훈련을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으면 아무데나 대변과 소변을 보기 때문에 집안에 악취를 풍기는것을 원치 않으시면 반드시 훈련을 통해 일정 장소에 강아지 오줌가리기 및 배변 훈련을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를 처음 키울때 강아지 오줌가리기, 배변훈련 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강아지 오줌가리기


우선 강아지 오줌가리기에 대해 설명하기 전 1가지 확인해야될부분은 강아지에 따라 이 훈련을 받아드리는것이 다 다릅니다. 빠르게 받아드리는 강아지도 있고 오래걸리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안된다고 강압적인 행동을 하시면 안됩니다. 




우선 강아지 오줌이나 대변을 볼수 있는 장소를 만들고 난 후 주기적으로 강아지를 그쪽으로 유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의 소변과 대변을 내가 정한 장소에 모아둡니다.



그리고 계속 강아지에게 냄새를 맡게 하여 볼일보는곳은 이곳이라는 것을 계속해서 인지시켜주어야 합니다. 강아지는 본인의 대변이나 소변의 냄새를 통해 장소를 인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훈련을 통해 강아지가 대소변 장소를 인지하여도 가끔씩은 강아지 오줌가리기 를 못하고 실수할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차분하게 다시 인식시켜줘야합니다.



강아지는 집에 사람이 항상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조금씩 분리불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아무데나 대/소변을 누는 경우가 있으니 너그럽게 받아드려야 합니다.




강아지 배변훈련 또한 소변가 같이 지정된 장소르 계속 인지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칭찬 및 적절한 보상을 해주어야 합니다.


강아지가 지정된 장소에서 볼일을 보면 칭찬을 해주시고 간식을 주는 행동을 통해 그 행동이 좋은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면 강아지 오줌가리기, 배변훈련 은 빠른시일내로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오줌가리기, 강아지 배변훈련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인기 소식 더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